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치아파절 상해수술비 받는 정확한 요령!!
    보험/보험청구 요령 2020. 5. 10. 17:46

    치아파절 상해수술비 받는 정확한 요령!!

     

    치아파절로 인해서 받을수 있는 보험담보(특약)를 보면 골절진단금과 상해수술비가 있습니다. 골절진단금이야 너무 쉽게 받을수 있으나, 상해수술비는 전혀 다릅니다.

     

    2020/04/23 - [보험/보험청구 요령] - 치아파절 S02.5 골절진단금 보험금 받는 요령

     

    치아파절 S02.5 골절진단금 보험금 받는 요령

    치아파절 S02.5 골절진단금 보험금 받는 요령 치아파절 관련해서는 몰라서 보험금 못받는분이 많으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설사 알더라도 오안내로 인해 못받는경우도 많구여 . 그래서 오늘은 치아파절( S02.5 )..

    gogo79.tistory.com

     

    보험회사에서 기를 쓰고 안 줄려고 하는게 상해수술비입니다.

     

    헌데, 다른 블로그 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대부분 상해수술비 받기가 너무 쉽다고 치수제거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된다라고 하더라구여 ..

     

    노하우를 안 적은건지, 아님 어쩌다 운좋게 한번 받은건지. 그것도 아님 단순하게 짜집한건지는 모르겠으나,  치수제거 어쩌구 저쩌구로 쉽게 받을수 있는 담보 아닙니다. 

     

    실제로 까페글이나 댓글등을 보면 못받은 분들이 대부분이고, 손해사정인이 쓴 글을 보면 받기 힘들다는게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약간이나마 도움되시라고, 치아파절로 인한 상해수술비 받을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실 "다음"측에서 홍보용이라고 최적화를 안해줘서 , 다른 블로그에 쓸려고 하다가 이웃분중에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적습니다. )

     

    받을수 있게끔 도와드립니다 .ㅎ

     

     상해수술비 받는 요령

     

     

    안그래도 복잡한 보험, 단순하게 설명으로만 적을려니 이해안가는부분이 있을듯 해서. 저 기억을 토대로 대화내용으로 풀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보험금 받을때 보상 관련 00라는 문자를 받았을껀데. 그쪽으로 전화합니다.

     

    나 : 보험금 관련해서 돈이 안나온듯 해서 연락드렸습니다. 저 이름은 000이며 주민번호는 0000 입니다. ( 또는 사고번호 말하면 됩니다. )

     

    보상담당자 :  네. 어떤부분에서 보험금이 안 나왔던가여?

     

    나 : 상해수술비 관련해서 나오지 않았습니다. 

     

    보상담당자 : 네?? 상해수술비여 ? 상해 수술비는 치아파절로 받을수 없습니다.

     

    여기서 개나소나 다 쓰는 치수제거 어쩌구 들어갑니다 .이유는 보상담당자를 혼란스럽게 하는 것도 있지만, 여러번 청구하다보니 그냥 징크스 비슷하게 이거 안 들어가니 전 잘 안되더라구여 ㅎ 

     

    그리고 결정적으로 치수침범이 있는걸 작업하는게 많다보니. 즉 순수하게 상해가 아닌걸 작업하다보니 일단 보상담당자 진 빼기 위해서 꼭 합니다. 

     

    나 : 왜여? 약관상 수술이라고 하면 절제와 절단등의 조작을 가하는거고, 그래서 치수제거 어쩌구 저쩌구 ( 타 블로그 확인하시면 내용 많습니다 . 전부 똑같이 적어놨을껍니다. ) 해서 상해 수술비를 줘야 되는거 아닌가여 ??

     

    보상 담당자 : 안됩니다 .그건 적용된적도 없고 제가 여태 일하면서 그건으로 보험금 나간적도 없습니다. 

     

    나 : 아니지여. 제가 이해할수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상해수술비라는게 뭔가여?? 우연 급격 외래 다 적용되서 절제와 절단 등의 의료기구를 이용해서 조작을 가하는거잖아여? 근데 왜 안된다는거지여 치아파절로 인한 신경차단은 이에 해당되잖아여.

     

    보상 담당자 :  약관상 신경차단은 보상해주지 않는다고 나와있습니다 .

     

    나 : 비록 그렇다고 하더라도 서로간에 상충하는부분이 있으면 고객 우선 아닌가여 ? ( 정확한 명칭은 있는데 기억이 안나서 항상 비스무리하게 말합니다. )

     

    보상 담당자 :  설계사님 ( 이쯤되면 나옵니다..ㅋ) 아시잖아여 이거 받을수 없습니다. 치주골이식을 동반한 임플란트도 검토후에 판단하는데 절대 이거 받을수 없습니다 .전 여태 일해봤지만 이 부분 보험금 준적이 없습니다.

     

    나 : 아니여 . 제가 인간적으로 너무 궁금해서 그래여.. 진짜 이해를 못하고 있거던여 그럼 왜 조작"등"을 가하는게 수술이 아니라는 말인가여 .비록 담당자님 말대로 면책이라고 해도 상반된 내용이 나오면 고객우선이잖아여?  전 예전에 청구했을때 아무런 말없이 그냥 줬던 곳도 있었습니다.

     

    비록 지금은 영수증이 없어서 확인을 못시켜드리지만, 그때는 정말로 그냥 받았기에 현재 보험 설계할때도 고객한테 이 부분받는다고 꼭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진짜 이해를 못해서 그럽니다 대체 왜?  왜 안된다는거에여?

     

    보상 담당자 : 휴~

     

    비슷한 내용으로 약간씩 다르게해서 2번 정도 더 물어보므로 이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나 : 그럼 전 일단 제가 할수 있는건 다해봐야겠습니다 .금감원에 법률자문 구해봐야겠습니다

     

    보상 담당자 : ( 2~3초 정도 생각하는듯 살짝 진빠진게 들립니다. ) 그래도 안됩니다 .이 건은 치수제거 어쩌구 저쩌구로 받을수 있는거 아닙니다.

     

    이쯤입니다 .이때쯤 필살기 들어갑니다. 

     

     

    나 : 휴~~ 이해가 안되는데 일단 알겠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다시 물어볼께여.. 약관상 수술이라는게 생체에  의료기구를 이용해서 절제, 절개 "등의"  조작을 가하는거라구 했잖아여 ?

     

    보상 담당자: 네. 맞습니다 

     

    나 : 생체라는건 내 몸에 있는 뼈도 생체 아닌가여? 그럼 그 뼈를 조작했는데 이건 수술에 해당되는거 아닌가여 ?

     

    보상 담당자 : ( 사람마다 다른데 이때쯤이면 진 빠져 있는 상태라 몇초 생각후 대답합니다 ) 어 . 그럼 이 부분으로 다시 심사 보겠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정도 시간이 지나갑니다....

     

    이때쯤이면 두분류로 나눠지는데, 

    하나는 당연히 운좋게, 정말 운좋게 받았을 경우입니다 .  ( 그래도 치수제거 어쩌구 저쩌구 보다 무조건 받을 확률 많습니다. )

     

    인증샷 : 보험회사명,상품명,접수번호,계좌번호는 당연히 삭제했습니다.

     

    저 경험상 대부분이 그랬지만 이 방식으로 보험금 받을때 담당자가 확인서 하나 첨부할껍니다. 두번다시 이와 같은 애매한 기준건은 건드리지 말라는 합의서입니다 . 

     

    뭐. 다음부터 애매한 건만 청구안하면 되니 일단 합의서에 서명해줘도 상관없습니다.

     

    다른 하나는 "마모"는 수술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라고 보상담당자가 말하는 경우인데 , 이 부분은 다시 작업 들어가야 합니다.. 

     

    정말 죄송한 말이지만, 제가 네이버 지식인으로 다년간 활동하다보니 보험 관련해서 네이버 블로그 수준 잘 알고 있습니다 .정말 잘 아시는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 더 많기에 다시 작업 들어가는 부분은 인터넷상으로 공개하기가 좀 그렇습니다 .

     

    솔직히 돈되는 정보도 아니라서 오픈해도 되나... 영업상 좀 그렇습니다. 이부분은 양해부탁드립니다. 혹시나 "다음"에서 최적화 되면 이 정보뿐 아니라 실제로 몇백만원씩 주고 손해사정인 통해서 해결해야 되는 유사암 만들기, 일반암 만들기 등 정말 제대로 오픈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더 양해부탁드리며,  위 방법만 하더라도 치수 어쩌구 저쩌구 보다는 훨씬 더 받을수 있는 확률 많으므로 큰 도움 되실껍니다. 

     

     

     마치며..

     

    사실 위 방법이 보험관련 지식이 많지 않고서는 약간 힘들수 있습니다. ( 진 빼는내용이 지겨울까봐 덜 적었습니다만. 이부분은 최소한 뭘 좀 알아야 진을 뺄수 있습니다. )  잘 아시는 보험설계사가 있다면 또는 담당설계사에게 이런 내용이 있더라 이런글로 할수 있게끔 도와달라 라고 문의하시면..

     

    그분께서 자기 역량이 안되면 다른 설계사에게 자문을 구해서라도 도와주실껍니다..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셨음 좋겠고, 솔직히 이 글을 보시는분이 설계사라면 알아서 성의( 광고? ) 표하기 바랍니다 .ㅋㅋ

     

    문의 및 상담은

    http://ksbohum.kr/?p_id=1004asjun

     

    국내 1위 보험비교사이트 ks보험비교

    통합보험비교사이트, 실손보험비교사이트,암보험비교사이트,간편심사보험비교사이트, 어린이보험비교사이트, 태아보험비교사이트>

    ksbohum.kr

     

     

    위 내용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보험" 백년간 활용할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