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병자별 암보험 가입요령!
    보험/보험가입 요령 2020. 5. 11. 12:46

    유병자별 암보험 가입요령!

    암보험의 경우 치료이력에 따라 할증 또는 부담보로 인수되므로, 만성질환이 있는분이거나, 특별한 치료이력이 있는 경우 보험을 달리 가입해야 합니다.

     

    * 할증은 말 그대로 인상된 금액을 말하며, 부담보는 치료이력이 있는 부위를 기간을 정해서 보장 안해준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암보험 가입함에 있어서 더이상 뒤통수 맞지 말라고 , 유병자별로 가입요령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제 더이상 뒤통수 맞는 일은 정말 싫타~~~

     

     유병자별 암보험 가입요령

     

    우선 손해보험으로 암보험 가입했을때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생명보험은 남녀생식기암등 발병률 높은 일부 암들이 소액으로 분류되어, 보험금이 적게 지급되므로 가입하실 필요없습니다. )

     

    1. 고혈압 

    고혈압이 있으신분은 어떤 보험이든 다 가입은 됩니다만, 할증이 붙습니다.  할증폭이 생각이상으로 많이 높게 측정되기에..

     

    암보험만큼은 할증이 없는곳으로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m* 추천해드립니다. ( 할증이 없으며, 암보험의 경우 타사에 비해 보험료도 낮기에 가성비 좋음 )

     

    2. 고지혈증 

    고지혈증 환자 역시 할증으로 모든 보험이 다 가입이 됩니다.. 그렇기에 암보험만큼은 할증이 없는곳으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이것 역시 m* 추천 )

     

    3. 당뇨 

    당뇨환자의 경우 할증과 제한적인 담보로(특약) 보험이 가입 가능합니다. 그래서 유병자형으로 많이 가입하시는데...

     

    유병자형이 비갱신으로 가입할 경우 생각이상으로 너무 비쌉니다. 그래서 암보험을 가입하실때에는 유병자형보다는 간편암으로 가입하시는게 좀더 저렴합니다.  k* 추천해드립니다 ( 일반 순수보장형으로 할증없이 가입가능합니다. 무해지보다는 조금 더 비싸긴 하나 유병자형에 비해서는 저렴하므로 가성비 좋습니다. )

     

    특히 k*는 대장점막내암의 경우 

    타사와는 달리 코드 상관없이 무조건 일반암으로 보장해주는 유일한 보험회사입니다.

    http://ksbohum.kr/?p_id=1004asjun

     

    국내 1위 보험비교사이트 ks보험비교

    통합보험비교사이트, 실손보험비교사이트,암보험비교사이트,간편심사보험비교사이트, 어린이보험비교사이트, 태아보험비교사이트>

    ksbohum.kr

     

     

    4. 신경정신과 

    우울증, 공황장해등 치료이력이 있으신분은 5년이내 7회 통원 또는 30일 이상 투약 받으신적이 있으면 고지하셔야 되는데 고지하시게 되면, 보통 보험은 제한적으로 가입이 됩니다. 

     

    허나 암보험은

    m*에서 아무런 제한없이 일반분이랑 동일하게 가입되므로 추천해드리며 ,또는 타사 간편암으로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5. 그 외 만성질환 

    예를 들면 만성전립선염으로 5년이내 30일이상 투약한적이 있다고 한다면 고지하셔야 되는데. 이분들의 경우 부담보로 인수됩니다.. 

     

    전립선이 걱정되서 암보험을 가입했는데 그부분이 전기간 부담보라면( 평생동안 보장 안해준다는 말 ).. 암보험 가입하는데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이런분들은 간편암 또는 유병자로 가입하셔서 부담보 없이 가입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또 하나 예를 들면

    여성의 경우 유방이나 자궁에 혹으로 인해 꾸준히 추적관찰 을 하게 되는데..  

     

    고지의무는 아니지만 보험금 청구한 이력이 있어서 보험회사에서 고지하라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술을 했을때는 기간제 부담보이나, 크기가 작아서 수술을 하지 않았을때에는 전기간 부담보입니다. ( 평생동안 보장 안해준다는 말 )

     

    억울한 경우이지만 보험금 청구이력때문에 보험회사에서 이건 무조건 걸고 넘어갑니다.

     

    이런분들은 어쩔수 없이 암보험만큼은 간편암 또는 유병자보험으로 가입하셔야 보장 받을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마지막 청구한날 기준으로 5년이후에 암보험 가입할수밖에 없습니다.

     

     마치며..

     

    가족이나 지인에게 어쩔수 없이 가입해야 되는경우도 꽤 많습니다. .

     

    치료이력이 있는분이라면. 위 조건 한번 확인해보시고 될수 있음 본인에게 좀더 유리한 조건으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단 . 가족은 예외입니다. 이왕 가입하는거 시원하게 도와주세여 ㅎㅎ )

     

    기타 궁금하신점은

    http://ksbohum.kr/?p_id=1004asjun

     

    국내 1위 보험비교사이트 ks보험비교

    통합보험비교사이트, 실손보험비교사이트,암보험비교사이트,간편심사보험비교사이트, 어린이보험비교사이트, 태아보험비교사이트>

    ksbohum.kr

    위 내용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보험" 백년간 활용할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