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울증 보험가입 요령! ( 실비 및 종합 )
    보험/보험가입 요령 2020. 12. 30. 12:54

    상담을 하다보면 우울증으로 인해 치료받으신 이력 있는분들이 꽤 많습니다. 그분들의 경우 제한적으로 보험가입이 되기 때문에..

     

    요령있게 가입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비 및 암, 뇌질환, 심장질환, 수술비등 보험 관련해서..  우울증으로 치료받으신분이 효과적으로 가입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으로 치료이력이 있을때 보험가입 요령!

     

    우선 고지의무를 보면

     

    5년이내 7회이상 통원, 30일이상 투약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해당되면 고지를 하셔야 하는데.. 사실 고지하시게 되면 제한적으로 가입되거나 할증으로 인수됩니다.

     

    그래서 요령있게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데...

     

     

    1. 암보험은 

     

    일부 회사는 할증을 붙여서 엄청 비싸게 암보험을 가입해야 되는데..

     

    지인등의 부탁으로 가입해야 되는 경우 어쩔수없이 손해보면서 가입하시는분들 많이 봤습니다. 보험은 20년 납입입니다. 1~2년 납입이면 안면때문이라도 그렇게 할수있으나

     

    20년입니다...

     

    어지간하면 할증되는곳으로는 가입하지 마시고, 할증이 없는곳으로 가입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M*의 경우 할증도 없을뿐더러 타사비해 암만큼은 가성비도 좋으므로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2. 실비 

     

    유병자 실비로 가입하는 방법도 있긴하나,  사실 유병자실비가 일반 실비에 비해 굉장히 보장범위가 좋습니다. 안되는 질병도 있구여..  그러다보니 막상 청구하면 받을수 있는게 적습니다.

     

    그래서 솔직히 말하면 가입할 필요없습니다.  어디가 아파서 병원가야겠다라고 생각하는순간 가입했다가 치료받고, 보험금 받고 해약하는게 좋습니다.

     

    자~~ 정리해보자면

     

    우울증환자의 경우..  실비 가입할때는 치료 마지막날을 기준으로 5년이후에 가입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혹 그안에 몸이 이상신호를 보여서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고 한다면 그때 가입하시고 치료받고 보험금 받고 해약하시는게 좋구여

     

     

    3. 뇌질환, 심장질환, 질병수술비 

     

    이건 어떤식으로 해봐도 별다른 방법이 없기때문에.. 어쩔수없이  유병자로 가입하셔야합니다. 

     

    요즘 유병자보험은 거의 일반상품과 보장관련해서 비슷하기때문에.. 단지 비싸게 가입한다고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싸더라도 유지할 능력이 된다면 비갱신형이 좋고..  너무 비싸서  부담이 된다면 어쩔수 없이 갱신형으로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단 갱신주기가 긴 20년이상으로 가입하시는게 좋겠지여

     

     

    4. 상해관련 담보 

     

    운전자보험에..  운전자담보를 제외하고 상해만 추가해서 가입하면 할증없이 가입가능합니다. 요근래 홈쇼핑 영향인가? 20년납 20년만기 상품으로 가입하신분이 꽤 많던데..

     

    어지간하면 20년납 90세로 가입하세여. 보험료 얼마차이 안납니다.  ( 20년만 납입하면 90세까지 보장되는 상품이 좋지, 굳이 몇천원 차이도 안나는데 20년만기 상품으로 가입하실 이유없습니다.  )

     

     

    항상 보험은 비교해보시고 가입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우울증환자의 경우 한개의 상품으로 가입하시기엔 보험료 쓸데없이 할증되는 부분이 있어서..

     

    나눠서 가입하는거 보다 훨씬 비싸게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험료 20년납입입니다. 1만원 차이나도 200만원 이상 차이납니다. 그런데 한개로 가입하시게 되면 최소 4~5만원이상 차이가 날수도있으므로

     

    반드시 비교후, 나눠서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http://ksbohum.kr/?p_id=1004asjun

     

    국내 1위 보험비교사이트 ks보험비교

    통합보험비교사이트, 실손보험비교사이트,암보험비교사이트,간편심사보험비교사이트, 어린이보험비교사이트, 태아보험비교사이트>

    ksbohum.kr

     마치며..

     

    건강관리 잘하시고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보험" 백년간 활용할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