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경치료 실비 되나여?
    보험/보험청구 요령 2020. 3. 19. 12:29

    어제 치아가 너무 아파서 급하게 치과에 갔습니다. 마취하고 신경치료를 하는데 아무런 통증이 없으니 이런저런 생각이 다 들더군여.  

     

    문득 든 생각이 아~ 맞다. 신경치료 실비 되는지 모르는분 꽤 있을껀데.. 라는 생각이 들게 되어, 오늘은

    신경치료 실비 되나여?

    라는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치과는 실비에서 보상되는게 없다. 그래서 치아보험을 따로 가입해야 한다" 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껍니다 . 실제로 일부 설계사는 그렇게 안내해서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보험금 못 받는 고객들이 꽤 있습니다.

     

    절대 아닙니다. 

     

    2009년 8월 이후 실비 가입자라면 급여부분은 받을수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한번 보겠습니다.

    임플란트,틀니등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보철치료는 비급여라서 실비에서 보상은 안되지만, 사랑니발치,신경치료 등 급여항목에 해당되는 치료는 실비에서 보상됩니다.

     

    사랑니발치의 경우 보통 병원비 5~7만원. 공제금액 제하면 보험금으로 4~6만원받을수 있으며

     

    신경치료의 경우 처음 갔을때만 2만원 이상 나오므로, 공제금액 제하면 보험금으로 1만원 이상 받을수 있습니다. 2회차부터는 6~7천원정도 나오기에 보험금으로 받을게 없습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보험은 돈 받을려고 가입하는거지 , 돈 낼려고 가입하는게 아니므로, 최대한 받을수 있는건 다 받는게 좋습니다.

     

     

    국내 1위 보험비교사이트 ks보험비교

    통합보험비교사이트, 실손보험비교사이트,암보험비교사이트,간편심사보험비교사이트, 어린이보험비교사이트, 태아보험비교사이트>

    ksbohum.kr

     

    이때쯤이면 치아보험은 어때여? 가입하면 충치나 신경치료등 보험금 더 받을수 있지 않나여?? 라고 생각하시는분 있을껍니다. 실제로 제 고객분들도 이런내용 이야기 하면 다 물어보는거라서 ㅎ

     

    치아보험은 임플란트, 브릿지,틀니와 같은 보철치료를 위해 가입하는거지 충치나,신경치료를 위해 가입하기에는 보험료가 너무 아깝습니다. 

     

    치아보험 설계서 하나 보겠습니다.

    40세 남성 기준으로 설계한 내용인데, 

    빨간 박스로 표기한 담보를 제외한 나머지 담보를 확인해보시면 1~20으로 표기된 아라비아 숫자가 보일껍니다. 그게 보험금으로 받는 금액을 말하는건데. 끽해보니 1~4만원 보험금 받습니다. 정말 금액 적지여

     

    즉. 신경치료나 발치때문에 치아보험은 가입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럼 금니(크라운)는 어떨까여?

    가장 하단에 치아보존치료비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개당 20만원인데. 1년미만에는 50%만 지급이라는 단서조항이 보일껍니다.  보험료 대비해서 최소 2~3개 이상 할꺼 같음 이익이고, 그게 아님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치아보험은 필요없나여?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으나, 빨간 박스를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임플란트,브릿지,틀니등 보철치료를 보상하는 담보인데 100만원 보장이라는 글 보이시지여?

     

    뒤에 내용을 읽어보면 90일 면책기간, 2년미만 50%보상이라는 단서조항이 있습니다

     

    굳이 100%보상을 위해서 2년간 유지하기에는 보험료 낭비라서 추천해드리는 방법은 아니고,  90일 면책기간 지나고 병원 내방하셔서 치료 후 개당 50만원씩 보험금 받으시고 해약.  그럼 충분히 금전적인 이익을 볼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치아보험 가입하는 이유입니다. 보험회사는 싫어하겠지만 일단 저는 제 고객이 우선이라.. 10~20만원 투자로 최소 50만원 또는 몇백만원 받을수 있게끔 도와주는게 치아보험입니다.

     

    즉 신경치료, 발치등 간단한 치료를 위해 가입하시는게 아니라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보철치료(임플란트,브릿지등)를 위해 가입하는겁니다 

     

    하나의 팁을 더 드리자면

    작년만 하더라도 각 보험회사에서 보철치료는 200만원까지 보상되었으나 현재는 100만원으로 많이 줄었습니다. 그러므로 더 큰 이익을 보기 위해서는 1개의 보험만 가입하실게 아니라 2~3개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신경치료 실비 되나여?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는 여기▼▼▼

    http://ksbohum.kr/?p_id=1004asjun

     

    국내 1위 보험비교사이트 ks보험비교

    통합보험비교사이트, 실손보험비교사이트,암보험비교사이트,간편심사보험비교사이트, 어린이보험비교사이트, 태아보험비교사이트>

    ksbohum.kr

    위 글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보험" 백년간 활용할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